100제 레전더리로는 광부가 어렵다.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최고 광부맵인 폭풍의항로를 풀레전으로 혼자 돌기에는 매우 무리가 있다. 차라리 풀레전이면 신지를 열심히 노멀로 돌면서 꾸준히 에픽을 파밍하는것이 좋으며 더 나아가 하루 신지 각각 2회씩 특수 지급되는 검은수정을 꾸준히 쌓아두는것 또한 매우 좋다. 이 검은 수정으로 100제 레전더리를 100제 에픽으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니까 말이다. 즉 시간과 노력만 충분히 투자하면 100제 에픽은 사실상 확정이다. 100제 레전더리는 방어구/악세서리/특수장비 각 부위별로 업글픽이 정해져있다.
방어구 : 대자연의 숨결 세트
악세서리 : 정령사의 장신구 세트
특수장비 : 노멀라이즈 싱크로 세트
이렇게 말이다. 방어구의 경우 혈광갑주와 타락 시리즈가 있는데 구별없이 모두 대자연의 숨결 세트로 업그레이드 된다. 100제 에픽 시리즈 중 중간급에 속하는 장비로서 광부하는데 전혀 손색이 없다. 특히 정령사의 장신구 세트는 쿨감 10%가 붙어있기에 스킬 쿨타임을 조금이라도 단축시켜 광부에 매우 큰 도움을 준다. 그러면 어떻게 업그레이드를 하는지 알아보자.
악세 3셋 중 이미 하나는 업그레이드를 해버렸고 나머지 두개를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한다.
업그레이드를 위한 NPC는 체스트 타운의 관리장교 도로시다. 길드 포털을 사용해 바로 이동하자.
도로시를 클릭해서 장비 업그레이드를 누른다.
업그레이드시 필요한 자원은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다음과 같다.
아이올라이트 100개 + 검은 수정 2,000개
한 부위당 들어가는 재료다. 레전 악세 3개를 모두 다 업그레이드 하려면 X3을 해야 하므로 아올 300개와 검은 수정 6,000개가 필요하다. 생각보다 검은 수정이 많이 사용된다. 아올이야 경매장에서 돈만 있으면 얼마든지 구매해서 수급할 수 있으나 검은 수정은 오로지 파밍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하다. 그러니 매주 목요일에 오큘러스를 꼭 돌자. 기왕이면 가이드말고 4인 파티로 돌아주자. 그래야 검은 수정이 조금이라도 더 많이 수급된다. 요즘은 오즈마 졸업자들이 많아서 오큘의 경우 꽁쩔도 종종 있는 편이다.
디멘션 사이트 네클리스를 냉염의 빙설 - 운디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자. 업그레이드 시 기존 레전더리에 있던 마법부여 혹은 강화/증폭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니 안심하고 업글하자.
업그레이드는 100%다. 나머지 부위도 동일한 재료가 들어가므로 일단 에픽 확정 파밍을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검은 수정을 모아야한다. 2021년 9월의 패치로 인해 이제 던전 파밍 시 50%는 계정귀속 재료로 획득할 수 있으므로 다캐릭 사용자라면 파밍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