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한대로 현재 내가 운영하고있는 캐릭터들에 대한 리뷰글을 시작해보려고 한다. 먼저 첫 시작으로 애증의 아수라다. 아수라라고 하는 캐릭터가 뭔지도 모르고 키웠다가 너무 손에 찰떡이어서 현재 블레이드 다음으로 애증캐가 되었다. 블레는 워낙 사기니까 넘어간다. 쿨타임도 짧은데 공격력이 준수해서 스킬 운영이 매우 편리하다. 또한 강화캐가 아닌 증폭캐라서 골드도 적게 든다. 무기만 먹으면 나머지 장비는 검은 수정으로 에픽까지 맞출 수 있으니까 시간만 허락되면 확정적으로 광부캐가 된다.
장비
현재 부계정과 본계정 모두 합쳐서 아수라만 3캐릭이다. 그 중에서 가장 강려크한 아수라는 부계정에 있는 이녀석이다. 무기에 잔향도 발라져있고 트로피카 신화를 착용하고 있다. 거기에 록시 시로코픽 풀셋이다. 3/2/3/3 세팅을 사용중이다. 나머지 아수라도 신화는 모두 가지고 있다. 모든 무기는 8재련이다. 당연히 에픽풀셋이다.
마법부여
기본 마부다. 이벤트 때 줬던 보주 마부도 발라져있다. 따로 돈 주고 골드를 바른건 어깨와 무기 뿐... 그렇다고 엄청 비싼 마부도 아니다. 무기에는 모속강 +13짜리가 발라져있는데 반야 카드 풀업으로 발라주면 된다. 이거 얼마 안 한다. 100만골드 내외다. 어깨가 그나마 좀 비싼데 가성비 마부인 폭격의 버스터 MK 카드를 발라주면 된다. +8% 물크/마크를 올려준다.
아바타
그냥 상급 아바타를 사용해도 된다. 엠블렘은 듀얼을 사용하자. 싸게 먹히면서 성능이 더 좋다. 레어아바타가 더 좋으냐고 물으신다면 당연히 더 좋다. 옵션도 조금 더 좋은데다 마을 이속이 +60%라서 쾌적하다. 사실 아바타는 만크 맞추기 용인데 아수라의 경우는 만크맞추기가 너무 쉬운 캐릭터다. 자버프인 살의의 파동이 마크를 많이 올려준다. 스킬이 높을수록 크리티컬 확률도 올라간다. 아바타는 그냥 선택사항이다. 필수는 절대 아니다.
칭호/크리처
이것도 만크를 위해서 구비해두면 좋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저렴한것 보다는 그래도 준수한 성능을 내어주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현재 사용중인 칭호는 숙명을 지닌 자[안톤] 플래티넘이고 크리처는 태양의 수호자 키르케[단련된]을 사용하고 있다. 가격은 각 300만골드 내외다.
탈리스만
모두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을 사용 중이다. 물론 마계대전 탈리스만도 상관 없다. 중요한건 어떤 탈리스만을 사용하는지다.
개인적으로 필수 탈리스만은 이 두개다. 극빙검 : 절대 영도 / 파동폭뢰 이렇게 두개다. 극파동검 빙인의 범위와 공격력을 늘려주고 파동검 인다라망의 폭발 스타일을 완전 바꿔준다. 파동폭뢰는 보스를 잡을 때 사용하고 극빙검은 두번째 / 다섯번째 방에서 주로 사용한다. 중간 네임드가 출몰하는 방에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된다.
나머지 하나는 선택인데 개인적으로는 뇌운천진을 사용하고 있다. 그냥 구름 한 번 띄워놓고 신경을 쓰고 싶지 않아서다. 사실 이거 없어도 된다. 왜냐하면 보통 구름이 꺼지기 전에 항로를 돌아버리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뇌운천진 말고 따로 추천할만한 탈리스만은 무쌍파 혹은 작열파동진인데... 개편이 되어도 손이 잘 가지 않는 스킬들이다. 그나마 무쌍파가 많이 좋아졌다. 탈리스만을 사용하면 스킬 시전 후 바로 이동을 할 수 있는 부분은 마음에 든다. 그러나 스킬키를 추가 입력하면 폭발하던 기능이 삭제된다. 이게 아쉽다. 몹몰이 영역이 커지는것도 좋으나 빨리 처지하지 않으면 다음 방으로 못 가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작열 파동진을 찍자니... 이것도 완벽한 몹몰이가 되는 스킬이 아니어서 잘 안 쓰게 된다. 극파동검 폭염의 경우는 즉시 폭발하도록 변경되는데 이건 또 나름 항로에서 좋지 않다. 보호막을 씌워주는 기기를 먼저 부수고나서 네임드를 잡아야하는 맵에서 극파동검 폭염이 요긴한데 탈리스만을 사용하게되면 다단히트가 사라지므로 다른 스킬을 써야 한다. 그래서 쓸만한게 천뇌바주라밖에 없다.
스킬트리
이런 상황이다.
보스 잡을 때 사용하는 스킬
파동교류 : 수폭 // 파동검 : 인다라망 이 두개다. 순서는 상관 없다. 개인적으로는 수폭을 먼저 사용하고 마지막에 인다라망을 사용한다. 참고로 수폭을 메카타우에서 사용해도 녀석이 랜드러너들을 소환 못 한다. 다단히트가 제대로 들어가는 스킬이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보스가 정신을 못 차린다. 홀드상태로 히트된다. 매우 좋은 스킬이다. 게다가 범위도 무척이나 넓어서 어지간한 위치에서 스킬을 써도 다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