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광부

반응형

필자가 6개의 계정을 어떤 식으로 관리하는지 대충 브리핑을 하려고 한다. 즉 스케쥴 관리다. 우선 각 계정에 대한 상황이다.

 

  • 본계정 1개 (캐릭터 약 42개)
  • 부계정 1개 (캐릭터 약 18개)
  • 사이드 계정 4개 (2계정 - 5개 / 2계정 - 2개)

 

공통

요일을 떠나 무조건 하루에 진행하는 스케쥴이다. 일단 망자의 협곡이다. 나락 1단을 4번째 맵까지(중간보스 전까지) 끝내고 마을로 나온다. 매일 3캐릭터 돌려준다. 그리고 현혹의 탑도 5캐릭 모두 돌려준다. 나락은 무큐 수급을, 현혹의탑은 수요일에 레어+유니크 카드를 얻을 수 있다.

 

그 다음 일일+한정 퀘스트다. 최소 두 캐릭터는 돌려준다. 그래야 이벤트를 상쇄시킬 수 있다. 본계정과 부계정은 최소 3캐릭터를 돌리려고 하고 있다.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사이드계정은 모든 캐릭터를 일일+한정퀘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다 돌려줘야 본계정으로 보내는 재화 및 골드가 쌓이기 때문이다. 즉 본계정에서 돌려야할 캐릭터를 사이드계정에서 돌려주는 것. 희한하게도 사이드계정의 캐릭터수가 몇 개 되지 않아서 끝낸다는 느낌이 강하게 와서 그런건지 모르겠다.

 

일일+한정퀘를 끝내면 무조건 모든 계정의 두 캐릭터는 블러드라인을 돌린다. 왼쪽은 집 피로도 기준 (156) 한 캐릭터를 일일+한정 미션을 끝내고 남은 피로도로 블러드라인을 돌린 결과고 오른쪽은 주말 기준 (176) 기준이다. 각각 72개, 그리고 90개를 얻을 수 있다. 한 캐릭터당 말이다. 일일+한정 미션을 할 때는 가속모드를 켜고 블러드라인을 돌릴 때만 가속 모드를 꺼주면 된다.

 

조나단에게 농밀한 이계의 정수 주머니를 구매하려면 테라니움이 총 50개가 필요하며 최대 80개를 판매할 수 있다. 따라서 하루에 필요한 테라니움양은 130개다. 평일 기준이라고 한다면 두 캐릭터니까 72+72=144개의 테라니움을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평일에 남는 테라니움은 144-130=14개다. 주말은 90+90-130 이므로 50개가 남는다. 이 패턴을 유지한채 금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돌려준다. 그러면 금(14)+토(50)+일(50)+월(14)+화(14)+수(14)=156개가 된다. 왜 목요일은 빠진건지에 대해서는 곧 나온다.

 

첫번째 캐릭터는 무조건 농이정 주머니를 구매하고 남은 테라니움으로 판매를 한다. 그러면 첫번째 캐릭터는 무조건 테라니움이 남지 않게 될 것이다. 두번째 캐릭터로 아직 다 판매 못한 나머지 테라니움을 골드로 바꿔주면 된다. 이런 식으로 금~수요일까지 작업하면 두번째 캐릭터에는 위의 계산대로 테라니움이 156개가 남게 되는 것이다. 이 156개를 바로 목요일에 모두 사용한다.

 

목요일은 할 게 너무 많다. 블러드라인을 돌릴 시간이 없다. 그렇기에 두번째 캐릭터의 156개 테라니움을 목요일에 한 방에 다 쓴다. 농이정 주머니 사고 남은 테라니움으로 80개 판매를 한다. 그러면 테라니움은 최종적으로 156-150=6개가 남는다. 이 6개는 앞으로 한 시스템이 지나면서 계속 누적이 될 것이다. 누적이 되면 그때는 필자의 컨디션에 따라 평일에 블러드라인을 못 돌릴 것 같을 때 사용하기도 한다. 즉 유도리있게 쓰면 된다. 이것이 필자가 일주일간 테라니움 관리를 하는 방법이다.

 

목요일

던파의 초기화데이! 한 시스템의 시작인 목요일은 정말 할 일이 많다. 우선 목요일은 무조건 (구)상급던전을 돌리는데 그 목적이 있다. 미루면 점점 하기 싫어지고 귀찮아지는 필자의 성격 때문이다. 그래서 당일치기로 싹 다 몰아넣으려고 한다. 그래야 금토일월화수가 편하다. (구)상급던전은 마대, 오큘러스, 산맥을 말한다. 하지만 모든 계정을 싹 다 돌릴 순 없다. 각 계정별 돌려주는 (구)상급던전 상황이다.

 

  • 본계정 : 추방자의 산맥 (110레벨 - 105제 풀에픽 캐릭터만)
  • 부계정 : 추방자의 산맥 + 오큘러스 (모든 캐릭터 가능)
  • 사이드 계정 : 추방자의 산맥 + 오큘러스 + 마계대전 (모든 캐릭터 가능)

 

(구)상급 던전을 돌리면서 동시에 폭풍의 역린도 돌려준다. 역린은 최대 10캐릭터를 돌릴 수 있고 명성 25,500 정도가 되면 익스를 돌릴 수 있다. 본계정과 부계정을 제외한 나머지 사이드 계정은 역린을 돌리는 목적이 업글도 있긴한데 주 목적은 에픽소울이다. 에소를 갈아서 힘의 정수 상자로 바꿔먹을 수 있는 날이다. 또한 역린 노멀보다 익스가 에픽 드랍이 많이될 확률이 높다. 그래서 최대한 익스를 돌려주는것이 좋다.

 

목요일은 블러드라인을 돌리지 않고 피로도 가속모드로 일일+한정퀘 이후 풀피로도를 (구)상급던전+역린+일반 던전에 쏟는다. 그래야 피로도 소진이 빠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위의 공통 사항에서 목요일 블러드라인을 생략한 것이다. 이래야 그나마 시간이 줄어든다.

 

금~수요일

금요일부터는 정말 편해진다. 위의 공통 부분에서 언급한 스케쥴대로 움직이면 된다. 본계정과 부계정은 금요일부터 시간이 나는대로 미처 못 돌았던 (구)상급던전을 돌려준다. 다 돌리고나면 이후에 파괴된 죽은자의 성 또는 마이스터의 실험실을 돌려준다. 캐릭터의 명성에 따라 맞는 상급던전을 돌려준다. 너무 무리하지는 않는다. 쉽게 지치기 때문이다.

반응형